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9세대 '더 뉴 2025 캠리'(The New 2025 CAMRY) 사양 Review

by 날마다달려 2024. 1. 17.
반응형

'The New 2025 CAMRY'는 미국시장에 2024년 봄 출시 예정입니다. 미국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출시됩니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현재, 8세대 모델이 이미 단종(2023년 12월 생산 종료) 되어 수요 대비 공급이 안된다는 상황이라면 국내 출시도 연내에 이루어지지 않을까 전망합니다.

캠리

도요타는 작년 국내 시장에 ALPHARD를 비롯 CROWN, PRIUS 등을 출시했습니다. 작년의 인기를 발판 삼아 올해도 이들 차종의 판매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특히 신형 캠리의 출시 일정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언급하였듯이 국내 출시일정은 미정이나 미국에서 사전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The New 2025 CAMRY'의 주요 사양에 대해 Review 하겠습니다

외관

신형 캠리는 지난해 11월 북미에서 디자인 및 사양을 공개했으며 독특한 해머헤드(Hammer Head) 프런트 페시아는 시선을 사로잡는 신선하고 깔끔한 외관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캠리
캠리
캠리
신형 캠리, 토요타

차량 전면에는 눈에 띄게 크고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배치되고 후면 램프는 보다 날카로워진 모습입니다. 후면에는 노출된 듀얼 팁 배기 장치와 리어 립 스포일러도 있습니다. 모든 트림에 LED 헤드라이트, 주간 주행 등 및 후미등이 적용됩니다. 모델 라인업은 LE, XLE, 그리고 스포츠 모드에 중점을 둔 SE, XSE 이렇게 4가지 트림으로 생산됩니다. XSE는 독특한 컬러의 프런트 그릴과 블랙 트렁크 가니쉬로 스포티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SE 트림은 18인치 멀티 스포크 블랙 마감 알로이 휠, XSE 트림은 19인치 멀티 스포크 블랙 및 스모크 그레이 마감 알로이 휠을 적용합니다. 

신형캠리
신형캠리
신형 캠리, 토요타

외부 색상은 Ice Cap, Wind Chill Pearl, Celestial Silver Metallic, Underground, Midnight Black Metallic, Supersonic Red 및 Reservoir Blue, cean Gem 및 Heavy Metal으로 적용되며, XSE 등급은 Midnight Black Metallic 루프와 결합된 Ocean Gem, Wind Chill Pearl, Heavy Metal 및 Supersonic Red의 투톤 컬러가 적용됩니다.

내장

실내 디자인은 수평선을 중심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었고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은 현재와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트림에 따라 LE 및 SE 모델에는 7인치 디지털 계기판, XLE와 XSE 트림에는 12.3인치 클러스터가 탑재됩니다.

이 밖에도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충전 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됩니다.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JBL 사운드 시스템, 차량용 WiFi, 디지털 키와 같은 다양한 옵션도 제공됩니다. 모든 트림에 전면 3개, 후면 2개의 USB-A 및 USB-C 포트가 적용됩니다.

204캠리 인스트루먼트 패널
2024 캠리(8세대) 인스트루먼트 패널
신형 캠리 인스트루먼트 패널
신형 캠리 인스트루먼트 패널

LE 트림은 볼더(Boulder) 또는 블랙(Black) 색상의 내부 트림과 시트 표면에 있는 우븐 패브릭의 엠보싱 패턴으로 파도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하고 SE 트림에는 볼더 또는 블랙의 스포티하고 대담한 흰색 액센트가 특징인 SofTex® 트림 시트가 제공되는 반면 XSE 트림은 "슈팅 블레이드" 패턴 표준 가죽 트림 인테리어가 추가됩니다. 

신형 캠리, 토요타

파워트레인

5세대 Toyota Hybrid System(THS 5)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 시스템은 더 가볍고 콤팩트한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이전 하이브리드 시스템보다 더 많은 출력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와 함께 작동하며 최고 출력은 전륜구동 225마력, 사륜구동에서는 232마력을 냅니다. 이는 기계식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춘 현재 세대보다 30마력 더 많은 것입니다. 전자식 AWD(On-Demand All-Wheel Drive)는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조정되어 주행 조건에 따라 정밀한 온디맨드 전/후 토크 배분을 통해 눈길 등 미끄러운 노면 주행 시 출발 가속, 핸들링, 연비 및 안정성을 지원합니다.

또한, 향상된 반응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위한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어 구불구불하고 회전하는 도로를 주행할 때 스릴감을 더해줍니다. 스포츠 등급에는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이 포함되어 있으면서도 훨씬 더 뛰어난 안정성,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도요타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하이브리드 모델만 판매예정이고, 모델 라인업은 LE, XLE, 그리고 스포츠 모드에 중점을 둔 SE, XSE 이렇게 4가지 트림으로 판매됩니다.

파워트레인
신형 캠리, 토요타

 

편의성

좌석의 편안함을 위해 시트 쿠션의 모양과 밀도를 변경하고 쿠션 길이를 늘였으며 헤드레스트도 부드러워지고 뒤쪽으로 이동되어 승차감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편안함은 XLE 및 XSE 트림에서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 전면 열선 및 통풍 시트를 통해 더욱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차세대 모델에는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XLE 트림은 운전석 메모리 시트와 메모리 사이드 뷰 미러를 적용하였고, XLE에는 자동 비 감지 와이퍼가 적용됩니다. XLE 및 XSE 트림에는 전동 접이식 전동 틸트 및 슬라이드 파노라마 루프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전

인접한 차선에 접근하거나 위치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경고하는 사각지대 모니터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후방 교차 교통 경고는 양쪽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의 심리적 편안함을 줍니다. 아래의 Toyota Safety Sense 3.0(TSS 3.0)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 보행자 감지 사전 충돌 방지 시스템: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사전 충돌 방지 시스템(PCS w/PD)은 차량, 보행자,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감지하여 특정 상황에서 전방 충돌 경고를 합니다. 시스템이 반응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은 자동으로 비상 제동을 하여 상대방을 보호합니다.
  • 전속 범위 동적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용으로 설계된 DRCC(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는 20 mph(32 kmh) 이상의 속도에서 앞차와의 미리 설정된 거리에서 차량 간 거리 제어를 하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입니다. 
  • 조향 보조 장치가 포함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시속 30 mph(48 kmh) 이상의 속도에서 흰색/노란색 차선 또는 도로 가장자리 경계선이 감지되면 조향 보조 장치가 포함된 차선 이탈 경고(LDA w/SA)가 차선 이탈 경고를 합니다. 부주의한 차선 이탈이 감지된 경우 운전자가 시정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은 차선 유지를 위해 부드럽게 조향장치를 작동합니다.
  • 차선 추적 보조 장치: DRCC(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가 활성화되고 차선 표시가 감지되면 차선 추적 보조 장치(LTA)는 차량을 차선 중앙에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 도로 표지판 지원: 지능형 카메라를 사용하는 도로 표지판 지원(RSA)은 속도 제한 표지판, 정지 표지판, 진입 금지 표지판, 양보 표지판 및 특정 경고 표지판을 감지합니다.
  • 자동 하이빔: 자동 하이빔(AHB)은 야간에 시속 21마일(33 kmh) 이상의 속도에서 다가오는 차량의 헤드라이트와 선행 차량의 후미등을 감지한 다음 그에 따라 상향등과 하향등을 자동으로 전환합니다.
  • 사전 예방적 운전 지원: 사전 예방적 운전 보조(PDA)는 차량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제동 및 조향을 제공하여 차량과 선행 차량 간의 거리 제어, 보행자, 또는 자전거, 커브길에서도 부드럽게 제동 합니다.

캠리
신형 캠리, 토요타

 

신형 캠리(토요타) 홍보 영상

이상으로 미국에서 사전 공개되었던 'The New 2025 CAMRY' 주요 사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